GOODTV가 크리스천 청년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청년창업오디션 시즌1’ 본선이 오는 9월 3일 열린다. 본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본죽 최복이 대표, 시원스쿨 이시원 대표 등 크리스천 CEO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본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선에 진출한 팀 가운데 토론형 교육방식인 거꾸로 학습법을 강점으로 내세운 온라인 과외사이트 '선생님닷컴'의 고영석 대표를 만나봤다. 고 대표는 많은 학생들이 거꾸로 학습법을 통해 공부를 즐거워 할 수 있길 바란다는 비전을 밝혔다.
 
 ▲GOODTV 글로벌청년창업오디션 본선에 진출한 '선생님닷컴'은 많은 학생들이 거꾸로 학습법을 통해 올바른 학습법을 배우길 바라고 있다.ⓒ뉴스미션
 
토론식 수업 '거꾸로 학습법 도입'

 
선생님닷컴 고영석 대표는 학창시절 교육봉사와 과외를 하면서 느꼈던 국내 과외시장의 시스템을 보완하고자 2014년 선생님닷컴을 설립했다.
 
"처음부터 온라인 과외사이트로 시작한 것은 아니었어요. 대학생 때 창세기라는 뜻이 담긴 '제네시스'라는 이름으로 교육 봉사 동아리를 만들어 2014년 교육부로부터 창업 지원을 받게 됐어요. 그 때 학생들의 질문에 답해주는 질의응답 사이트를 운영했죠. 하지만 학생들이 제대로 된 학습법을 알지 못하는 것 같아 직접 과외 사이트를 만들게 됐습니다."
 
선생님닷컴은 유대인 토론식 학습법인 '하브루타'를 바탕으로 한 거꾸로 학습법을 1:1 과외 시스템에 도입했다. 학생들은 일정 진도량을 교사에게 배운 후, 토론을 통해 학습내용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 대표는 사이트 운영의 투명성을 기하고자 교사들의 학력증명서를 학부모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학부모들에게 매 월 SNS를 통해 학생들의 진도 상황도 보고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생 교사들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멘토링을 해주고 봉사시간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인근 복지회관과 추진하고 있다. 이 외에 선생님들이 자신의 공부법을 동영상으로 소개해주는 '공부의 新'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현재 선생님닷컴에는 100여 명의 학생들이 교사와의 매칭을 통해 과외를 받고 있다. 선생님닷컴의 게시판에는 공부에 흥미를 느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는 내용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선생님닷컴은 많은 학생들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거꾸로 학습법을 통해 좋은 학교에 진학하는 것과 더불어 올바른 학습법을 배우게 되길 바라고 있다.
 
"사실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닷컴을 통해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성적이 올랐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그 이전에 아이들이 거꾸로 학습법을 통해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공부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또 거꾸로 학습법이 한국에 널리 알려지길 꿈꾸고 있습니다."
 
글로벌청년창업오디션 시즌 1 본선에 진출한 11팀은 두 달간 크리스천 CEO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오는 9월 3일 본선을 준비하고 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 천만 원과 창업의 기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