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목회포럼(대표 이상대 목사)은 2017년 새해 목회 준비를 위한 '기획목회 제12차 사역설명회'를 다음달 7일 오전 10시부터 기독교연합회관 17층 스카이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문화목회! 미래교회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조주희 목사(성암교회)가 '세상과 소통하는 동네교회 이야기'를 발표한다. 오후에는 김권수 목사(동신교회) 사회로 박정훈 목사(고촌감리교회)가 '다음 세대를 위한 문화목회 30년'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현장 실제사례 발표에서는 이우열 목사(고양 행복한제자교회)가 '행복한 책마을, 작은 도서관', 김영진 목사(보령 시온교회)가 '농촌 살리는 마을공동체, 축제가 있는 교회', 최혁기 목사(일산 새로운교회)가 '북카페교회, 어렵지 않아요'를 각각 노하우를 발표한다.
 
이상대 대표는 “문화의 시대를 맞아 목회 비전을 어떻게 세우고 교회 문화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도전으로 미래를 만드는 일에 답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사무총장 이효상 목사는 “세상과 소통하며 이 사회에 건강한 교회로 대안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문화목회에 관심 있는 사역자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및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www.miraech.com)나 전화(02-762-1004)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